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광식 (계명문화대학교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 홍재원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7권 제2호
발행연도
2017.2
수록면
57 - 66 (10page)
DOI
http://dx.doi.org/10.14257/AJMAHS.2017.02.7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항공여객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내서비스가 추천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 가성비의 조절효과를 살피고자 하였다. 이를 통해 고객들의 가성비에 대한 지각 정도에 따라 서비스가 추천에 미치는 영향의 정도가 다름을 규명하고자 하였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고객들이 지각하는 가성비 수준에 따라 기내 서비스가 추천에 미치는 영향의 정도가 다르게 나타났다. 즉, 가성비를 낮게 지각하는 소비자의 서비스 효과가 더 컸다. 둘째, 기내 서비스 중 직원 서비스가 다른 서비스에 비해 추천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 상대적으로 가성비의 영향이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가성비를 높게 지각하는 고객의 경우는 기내 서비스의 수준에 관계없이 추천의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항공사들은 가성비를 전략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서비스와 가격을 어떠한 수준과 방법으로 수행할 것인지, 그리고 어떤 고객을 대상으로 공략할 것인지에 대해 시장과 고객 특성을 바탕으로 한 전략수립이 요구된다. 본 연구는 저비용항공사의 포지셔닝 요소인 가성비를 대형항공사 입장에서 해석하였다는데 의의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