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영현 (한천초등학교)
저널정보
서원대학교 사범대학 부설 교육연구소 교육발전 교육발전 제41권 제2호
발행연도
2021.10
수록면
211 - 240 (30page)
DOI
https://doi.org/10.34245/jed.41.2.21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환경 시민성 교육의 목적, 교육방법, 교육적 접근방안을 이론적으로 검토하고 1차 교육과정부터 2015 개정 교육과정까지 초등 사회과에 반영된 환경 시민성 교육의 목적 변화를 분석하는 것이다. 연구결과 환경 시민성 교육의 이론적 탐구를 통해 환경 시민성 교육의 목적을 구체화하고 적합한 교육방법과 그 효과를 검토하였으며 교육적 접근방안에 담긴 의미와 내용을 도출할 수 있었다. 또한 초등 사회과 교육과정의 변화를 통해 살펴본 환경 시민성 교육은 점차 다양한 목적들을 총체적으로 아우르는 양상으로 발전하였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