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우식 (고려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14권 제4호
발행연도
2016.12
수록면
459 - 470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SNS 활동에 따른 공중-관계성은 스포츠 스타 위기상황에서 이미지 회복의 효과를 알아보고 공중이 인식한 정보에 대한 전달효과를 알아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즉, 고객과 스포츠 스타 서로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보다 친밀한 관계를 형성함으로써 실시간 서비스를 통해 즉각적인 반응으로 스포츠 스타의 사회적 활동에 대한 신뢰감을 형성하게 된다. 이를 위해 스포츠 스타 페이스북(fecebook)을 대상으로 하여 모바일 프로그램인‘서베이 몽키’를 활용편의표준추출법으로 327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분석결과 소셜 네트워크서비스가 공중관계성, 위기 커뮤니케이션,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중관계성이 기업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이미지와는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위기 커뮤니케이션이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상 결과는 SNS 확산에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에 대한 새로운 과제로 고객서비스, 위기 및 미디어 대응, 이벤트 관리 그리고 사회공헌활동 등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 대응방안을 강구해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