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란 (연변대학) 량홍 (연변대학)
저널정보
길림성민족사무위원회 중국조선어문 중국조선어문 2023년 제4호(통권 제246호)
발행연도
2023.7
수록면
87 - 96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교육정보화기술의 전면적인 도입과 어문학과 핵심소양 교육의 전면적인 추진은 학생들의 자주-합작능력, 문제해결능력, 탐구능력, 사고능력, 창의성 등 종합적인 능력의 양성을 가속화하고 있다. 학생들의 종합적인 능력의 배양을 위한 다양한 교수방법중 ‘거꾸로 학습’은 교육정보화기술을 리용한 새로운 교수방법으로 많은 교사들의 주목을 받아왔다. ‘거꾸로 학습’은 크게 수업전, 수업중, 수업후 세단계로 구성되는데 자습하기, 소조토의하기, 의문점이나 문제점 해결하기, 되돌아보기 등과 같은 일련의 학습활동으로 진행된다. 본 론문에서는 연변교육출판사에서 2022년에 출판한 《조선어문(8학년 하권)》〈제4단원 ‘개괄적 서술’과 ‘구체적 서술’을 결합하여 글을 쓰기〉를 례로 ‘거꾸로 학습’ 교수방법을 적용하여 작문교수를 설계함으로써 조선어문 기타 령역의 교수에 적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하고저 한다.

목차

론문요지
1. 머리말
2.‘거꾸로 학습’ 교수방법
3.‘거꾸로 학습’ 교수방법을 적용한 작문교수설계
4. 결론
참고문헌
论文摘要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2-2023-710-001719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