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이준 (한국항공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4권 제3호
발행연도
2023.6
수록면
45 - 60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H대학교 신입생을 위한 3중 멘토링 프로그램의 현황과 과제 김 이 준* 연구 목적: 이 연구는 H대학교에서 운영한 신입생 대상의 3중 멘토링 프로그램의 현황을 살펴보고 3중 멘토링 프로그램의 특징을 논의한 후 프로그램의 의미와 향후 멘토링 프로그램의 향상을 위한 과제를 제언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 방법: H대학교의 3중 멘토링 프로그램의 절차와 내용 구성요소, 운영의 현황을 밝히고 멘토링 이후 실시된 멘토, 멘티 만족도와 요구사항을 분석하였다. 연구 내용: 3중 멘토링 프로그램의 실제 운영 사례를 통해 구체적인 진행 방법 및 내용을 살펴보고 3중 멘토링의 특징과 운영 방식에서 교내 타 비교과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유기적인 방식을 제시하였다. 학생들의 만족도 조사를 통해 3중 멘토링 프로그램의 의미와 과제를 밝히고 향후 운영의 시사점을 확인하였다. 결론 및 제언: 지도교수, 선배, 외부 전문가의 협조체계인 3중 멘토링 프로그램이 신입생의 대학적응, 진로탐색 계획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있음을 확인하였다. 핵심어: 멘토링, 신입생, 적응, 비교과 활동, 선배 멘토링 □ 접수일: 2023년 4월 18일, 수정일: 2023년 5월 10일, 게재확정일: 2023년 6월 20일* 한국항공대학교 인문자연학부 조교수(Professor, Korea Aerospace Univ., Email: ewha337@naver.com)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