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동렬 (대구교육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예술융합학회 문화와융합 문화와 융합 제44권 제8호
발행연도
2022.8
수록면
197 - 212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초등 예비교사들을 연구 대상으로 STEAM 교수학습(강의와 활동지 개발 활동)을 적용후, 예비교사들의 고등학교 시절 계열에 따른 STEAM에 대한 태도와 개념 이해의 차이를 확인하고자 하였다. STEAM에 교수학습을 통하여 ‘교육과 사회에 대한 STEAM의 영향’과 ‘STEAM에 관련된 과학학습에대한 태도’에 대해 예비교사들의 인식이 긍정적으로 향상되었으며, 특히, 인문사회계열 출신 예비교사들보다 자연이공계열 출신 예비교사들의 STEAM에 관한 과학과 수학학습에 대한 태도 향상에 긍정적인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STEAM 교수학습을 통하여 예비교사들의 STEAM 개념 이해 수준이 향상된 것으로 분석되었다. 특히 자연이공계열 출신의 예비교사들의 STEAM 개념 이해 수준 향상폭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인문사회계열과 자연이공계열 출신 예비교사 두 집단 모두 공통으로STEAM 교수학습에 의해 STEAM의 각 영역에 대한 개념이 더욱 통합적인 관점으로 변화했음을 확인할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042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