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래은 (유원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송민서 (서영대학교 유아교육과) 박소윤 (대구과학대학교 유아교육과)
저널정보
국제차세대융합기술학회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제8권 제3호
발행연도
2024.3
수록면
873 - 882 (10page)
DOI
10.33097/JNCTA.2024.08.3.87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유아 STEAM 교육에 대한 관심이 많은 시점에서 본 유아의 STEAM 프로그램 교육적 효과와 컴퓨팅 사고력 함양에 대해 연구하고자 한다. 본 연구는 컴퓨팅 사고력 함양이라는 STEAM 교육의 궁극적 목적을 달성할수 있도록 컴퓨팅 사고력 요소와 교육적 내용 요소가 균형 있게 분포되어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적용하였다. 본 연구는 2022년 10월-11월까지 대구에 위치한 만 5세 실험집단 18명, 비교집단 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연구결과 STEAM 프로그램이 유아의 STEAM 교육의 효과와 컴퓨팅 사고력 함양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에 따라 유아의 컴퓨팅 사고력을 증진할 수 있는 체계적인 유아 STEAM 교육 프로그램을 제안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