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주현 (서울대학교) 한송이 (동국대학교) 박성경 (서울대학교) 김영윤 (동국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예술융합학회 문화와융합 문화와 융합 제45권 제4호
발행연도
2023.4
수록면
79 - 95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메타버스를 활용한 블렌디드 수업의 운영 사례를 제시하고, 교수자와 학습자의 인식및 만족도를 살펴보는 것이다. 이를 위해 2022년도 2학기에 서울 소재 D 대학교 일반교양 수업에서교수자 1인과 학습자 40명을 대상으로 총 3번의 수업을 메타버스에서 진행하였다. 연구 결과, 사회적소통 공간으로서의 메타버스 가능성, 교과목의 특성을 고려한 메타버스 활용 가능성, 원활한 상호작용및 학습 흥미도 등의 장점을 확인하였다. 단, 네트워크의 불안정, 모바일 기기에서의 활용 어려움 등이있음을 확인하였다. 본 연구는 교수자와 학습자의 실제 수업 경험을 통해 메타버스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088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