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채도연 (덕성여자대학교) 윤제현 (덕성여자대학교) 송현지 (덕성여자대학교) 이경옥 (덕성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44권 제1호
발행연도
2024.1
수록면
69 - 89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영유아교사의 놀이중심교육과정 실천역량과 놀이성, 교수몰입 간의 관계와 놀이중심 교육과정 실천역량에 대한 놀이성과 교수몰입의 상대적 설명력을 살펴보았다. 이를 위해 영유아 교사 175명을 대상으로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한 결과, 영유아교사의 놀이중심교육과정 실천역량 은 교수몰입과 놀이성의 하위요인인 타인지향성과 유의한 정적상관을 보였다. 특히 영유아교사의 놀이중심교육과정 실천역량에 있어 교수몰입의 설명력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나 놀이성과 같은 교사의 개인 내적인 성향보다는 교수몰입과 같은 교수적 측면이 중요함을 알 수 있다. 영유아교사 의 놀이중심교육과정 실천역량을 증진시키기 위하여 교사몰입을 높일 수 있는 환경 조성 및 현직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영유아교사가 타인지향적 놀이 경험을 할 수 있는 놀이학습공동체를 운영할 필요가 있음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