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오채선 (한국교원대학교) 이부미 (경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교원대학교 유아교육연구소 한국유아교육연구 한국유아교육연구 제26권 제2호
발행연도
2024.6
수록면
96 - 133 (3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2019 개정 누리과정 실행 및 실천을 주제로 한 연구를 탐색하고, 이를 기초로 추후 교육과정 실행을 위한 방안을 모색해 보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2019년에서 2023년에 연구된 개정 누리과정 실행 및 실천 관련 연구물 55편을 내용 분석하였다. 그 결과 개정 누리과정 실행 및 실천 연구의 내용적 특징은 유아·놀이 중심 방향으로 실행, 유아의 주도성을 지원하는 실행, 교사의 자율성을 추구하는 실행으로 나타났다. 결과를 토대로 추후 교육과정 실행 방향은 교육의 실천을 통해 교육과정 수행성을 이해하는 실행, 유아의 배움을 이해하고 지원하는 실행, 교사의 자율성이 잘 발현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지원하는 실행으로 추구할 것을 제안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