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승현 (대구매천초등학교) 이영호 (대구교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교육학회 정보교육학회논문지 정보교육학회논문지 제28권 제4호
발행연도
2024.8
수록면
377 - 386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교육부의 AI 디지털교과서 도입에 대한 초등 교사의 인식을 알아보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연구를 통 해 도출된 시사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디지털교과서 이용 경험은 발행사별 교수학습지원사이트 이용 경험에 비 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AI 디지털교과서에서 제공하는 기본 기능에 대해 약 80% 이상의 교사가 필요하 다고 응답하였다. 셋째, AI 기반 맞춤형 학습 지원 기능의 필요성에 대한 응답은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가 있 는 것으로 나타났으다, 그리고 Borich 요구도 및 The Locus for Focus 모델에 의한 분석 결과는 모든 집단의 응 답에서 AI 보조교사 및 AI 튜터 기능에 대한 요구 수준과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AI 기반 맞춤형 학습 지원 기능에 추가로 다양한 기능을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