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예비교사와 현직교사가 인식하는 '현장'에 대한 메타포 연구
교원교육
2024 .01
현직 유치원 교사의 현장 사례 기반 수업에 참여한 예비유아교사의 경험과 요구
영유아교육: 이론과 실천
2024 .04
인성교육에 필요한 교사의 통합적 도덕성 분석 : 예비교사와 현직교사의 비교를 중심으로
교육심리연구
2017 .03
부정적으로 교사를 표현하는 미디어에 대한 예비 교사와 현직 교사의 인식 연구
교사교육연구
2020 .01
현장이해를 통한 예비교사의 역량제고
교육발전
2023 .02
‘내가 되고 싶은 교사’에 대한 예비교사들의 인식 변화 분석
한국교원교육연구
2022 .12
초등교사의 ?교사되기? 여정에 관한 질적 연구 : 음악교육 경험을 중심으로
열린교육연구
2017 .08
중등학교 저경력 교사들의 교직 경험 분석을 통한 교원양성기관의 영 교육과정과 향후 과제
내러티브와 교육연구
2024 .04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위한 교사역량 및 교사양성교육에 대한 예비교사의 요구 분석 : A대학 사례를 중심으로
열린교육연구
2022 .09
교육대학원생의 교사의 의미 탐색: 홀리스틱 교육적 관점에서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2020 .01
글로벌교육 역량 함양을 위한 교원양성 교육과정에 관한 예비교사의 인식
한국교원교육연구
2022 .06
예비 · 현직유아교사의 행복한 삶을 위한 생애주기별 연계모형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7 .10
교원양성 교육내용, 수업 활용 준비도와 교수활동 간 관계 분석: 저경력 교사를 대상으로
한국교원교육연구
2022 .12
예비교사의 수업경험에 대한 성찰
한국교원교육연구
2020 .01
예비교사의 학교현장실습 경험 분석: 실습 지도교사 및 학생과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교사교육연구
2020 .01
유아 교사의 핵심 역량에 관한 인식 및 요구도에 관한 연구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2015 .01
초·중등교원 양성기관에서 예비교사의 교육과정 경험과 전문성 함양에 대한 인식
한국교원교육연구
2021 .0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