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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굿 신령 `금성`의 정체성 고찰
실천민속학연구
2018 .02
고대중국어 ‘기도하다’류 유의어 연구— ‘祝’, ‘祈’, ‘禱’를 중심으로
중국문학연구
2021 .01
황해도진오기굿 <안등신좌정거리>의 의미
동아시아고대학
2020 .01
일본으로 수입된 조선의 신령: 무당 고대업과 명도회
원불교사상과종교문화
2024 .06
황해도굿 구성원리 ‘소(蔬)굿’과‘육(肉)굿’의 의미 -<성주거리>를 중심으로-
남도민속연구
2020 .01
현대 무속 세계관의 설득구조 : `운세`와 `신령`의 결합
한국학연구
2017 .06
무학대사(無學大師) 한양(漢陽) 정도(定都) 설화의 의미와 서울의 상징성 - 왕십리 기원담, ‘서울 학터’담, ‘석왕사 해몽담’을 중심으로 -
실천민속학연구
2020 .02
서울 무속의례의 재난 대응 양상 -막이, 풀이, 걷이를 중심으로-
서울민속학
2018 .12
율곡 이이의 삶에 나타난 가치관과 孝情論- 주로 유・소년기를 중심으로 -
한국사상과 문화
2017 .01
마을 天祭의 구조와 성격
한국민속학
2019 .05
고려시대 무속신앙의 개념과 무격의 역할
역사문화연구
2016 .01
방정환 번역동화 「귀신을 먹은 사람」 저본 연구 –『赤い鳥』의 「神樣を食べた男」와의 비교를 중심으로
한국아동문학연구
2021 .06
한국과 독일 설화 속 원조자의 형상과 의미 - ‘신령’과 ‘난쟁이’의 거리에 얽힌 세계관적 편차
고전문학연구
2015 .01
성공회선교사 랜디스의 “Notes on the Exorcism of Spirits in Korea”에 관한 소고
민족문화연구
2018 .01
서울 전농동부군당의 향방
서울민속학
2016 .12
현대 한국무속의 비인간 길들이기
종교문화비평
2023 .03
무당굿 장단 활용의 보편성
공연문화연구
2017 .02
강원도 태백의 핫 플레이스 – 굿당
강원민속학
2023 .09
황해도굿 장단의 무속적 의미
동아시아고대학
2019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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