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내용 요약≫
Ⅰ.문제제기: 학교 현장 수업담론
Ⅱ.예술비평 관점 도입의 필요성 : ‘예술‘로서 수업, ‘비평‘으로서 수업보기
Ⅲ.수업비평에서 예술비평 관점의 활용
Ⅳ.수업비평의 사례: 역사 흐름 타기 속의 두 아우라15)
Ⅴ.맺음말
[참고 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가르친다는 것(Teaching)의 세 가지 접근
교육과학연구
2001 .09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 교수 실행요인에 관한 분석
특수아동교육연구
2019 .01
과학 예비 교사의 수업 행동 특성에 대한 연구: 학습 목표 제시, 교과 내용 전달 및 수업 전개 방식
생물교육
2009 .01
시장전체주의와 한국어교육의 정체성
한국어 교육
2010 .01
교육포트폴리오 활용에 관한 기초 연구
실과교육연구
2007 .01
교육실습이 초등 예비교사들의 과학 교수에 대한 자기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0 .01
생물 교육 실습생의 자기 수업에 대한 반성을 통한 수업 기술 개선 연구 비디오 촬영과 자기 분석을 중심으로
생물교육
2003 .01
중등영어교육 현장에서 협동수업에 대한 학습자 인식 연구
영어어문교육
2009 .01
Teaching in Culture
International Journal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2013 .01
교육대학교 예비교사의 체육과 교재연구 프로그램
한국체육교육학회지
2004 .03
유아의 교수의도성 이해수준, 마음이론, 실제 교수활동의 교수의도에 대한 이해의 관계
아동학회지
2018 .06
‘가르치는 일’의 의미
교육과학연구
2007 .08
좋은 수업에 대한 유아교사들의 인식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2010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