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Ⅰ. 문제제기
Ⅱ. 교육연극과 희곡교육
Ⅲ. 교육연극적 희곡교육에서의 교사역할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교육연극에 의한 영어교과 교수설계방법 연구
영어영문학21
2010 .01
희곡교육 정전 요소의 재개념화 -탈권위주의 시대의 극 읽기를 위하여-
문학교육학
2008 .01
한국어교육 연구에서의 교사, 학습자 연구 동향 분석
이중언어학
2014 .01
창의성을 위한 영어교육: 과정 연극(Process Drama)
영어영문학
2014 .08
EFL 과정극에 대한 중등교사의 인식 및 역할 중등영어교사 연수를 통해 본 사례 연구
외국학연구
2019 .01
드라마를 활용한 한국어 교수법의 실제 : <시크릿 가든>을 중심으로
국어교육연구
2011 .08
아랍어 희곡 텍스트를 활용한 아랍어와 아랍문화 교육 교육 연극적 방법을 중심으로
아랍어와 아랍문학
2009 .01
희곡교수방법에 대한 연구
중국조선어문
2016 .07
드라마를 활용한 효과적인 영어교육
인문언어
2007 .01
Process Drama
미래영어영문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7 .12
Sixty Years of New Drama in Korea
Korea Journal
1969 .03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학습 전략 사용에 관한 연구
어문연구
2011 .01
교사의 학습자 모어 사용에 따른 교사-학습자 발화 비율 분석
언어학 연구
2017 .07
창의연극—이야기를 들려주고 꾸며내는 영어교수법
영어영문학21
2010 .01
Incorporating Learner Training in the EFL Classroom
응용언어학
2005 .12
연극 교육을 위한 인물이야기의 활용 방안 : 과정드라마의 교육적 적용을 중심으로
아동청소년문학연구
2017 .12
한국어 교사, 학습자 관련 한국어 교육 연구 동향 분석
이중언어학
2011 .01
학습자 자립을 위한 ‘생각하기’ 번역 수업방식
통역과 번역
2015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