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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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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대학교 지식경영연구원 기업과혁신연구 한국비즈니스리뷰 제2권 제1호
발행연도
2009.4
수록면
47 - 73 (2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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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적인 통신망인 인터넷의 빠른 성장은 사회 전반에 큰 변화의 파장을 이루고 있다. 시ㆍ공간적 제약을 극복하고 전 세계를 하나의 생활권으로 형성시키고 있는 것이다. 인터넷 이용의 급격한 확산은 다른 산업과 마찬가지로 은행의 모습을 새롭게 바꾸어 나가고 있고 은행들은 e-business 환경에 대응하여 고객 중심의 차세대 시스템 구축을 위해 힘을 쏟고 있다. 인터넷뱅킹이 각광받는 이유는 서비스 정보업체인 은행관점에서는 고객과의 거래비용을 대폭 절감시킬 수 있고, 고객에게 시ㆍ공간적 제약 없이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고객과의 연계를 강화 할 수 있어 은행경영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다. 은행산업 내에서 「인터넷뱅킹」 서비스의 제공능력이 고객들의 이용 만족도를 여하히 충족시키느냐에 따라서 향후 개별은행의 생존을 좌우케 함으로써 은행산업의 전반적인 구조를 변화시킬 전망이다. 국내은행들이 이러한 시장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인터넷뱅킹」의 확충과정에서 효율성, 고객만족도를 확보하는 것이 가장 시급한 해결과제라고 할 수 있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고찰
Ⅲ. 인터넷뱅킹의 고객만족도와 수익률 지표와의 관계분석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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