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지성구 (한밭대학교) 최선규 (서강대학교) 한상숙 (한밭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경영학회 대한경영학회지 대한경영학회지 제23권 제2호
발행연도
2010.4
수록면
697 - 712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신입 판매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기능이 멘토신뢰와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적으로 검증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기존 연구를 바탕으로 멘토링의 세 가지 기능이 멘토신뢰를 매개로 성과에 미치는 가설을 설정하였으며, 이를 실증적으로 분석하였다. 실증분석 결과, 심리사회 기능과 역할모형 기능은 신입 판매원의 멘토신뢰에 정의 영향을 미쳤고, 멘토신뢰는 성과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상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연구의 시사점을 제시하였고, 연구의 한계점과 미래 연구방향을 제시하였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과 가설설정
Ⅲ. 연구방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