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혜인 (대구대학교) 노정희 (대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 호텔경영학연구 호텔경영학연구 제24권 제6호
발행연도
2015.10
수록면
41 - 59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웰빙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유기농식품 선택동기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이 어떠한지를 파악하고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유기농식품 선택동기 차이를 알아보기 위한 것이다. 본 연구는 대구지역 유기농식품전문점을 이용하여 유기농식품을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총 232부의 자료를 바탕으로 분석하였다. 연구목적을 수행하기 위하여 빈도분석, 신뢰도분석, 타당도 분석을 위한 요인분석, 상관관계분석, 다중회귀분석, 일원분산분석(one- way ANOVA)이 본 연구에 사용되었다. 연구결과 건강지향 웰빙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은 모든 유기농식품 선택동기와 구매 의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또한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차이검증의 분석은 연령, 결혼여부, 교육수준, 학력, 월평균 개인소득이 유기농식품 선택동기와 차이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본 연구는 웰빙 트렌드에 민감한 외식기업, 유기농식품 전문점의 시장세분화 전략을 개발하고 수행하는데 실무적 시사점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실증 분석
Ⅴ.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국문초록

참고문헌 (5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5-0021646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