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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조신생 (부천대학교) 윤성준 (경기대학교) 오종철 (안산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7권 제3호
발행연도
2016.6
수록면
3 - 26 (24page)
DOI
10.20462/TeBS.2016.06.1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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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연계 마케팅은 사회적 책임활동과 마케팅이 연결된 개념으로 공익 바탕으로 기업-소비자 파트너십을 통해 상호이익을 동시에 추구하는 것이다. 공익연계 마케팅의 활동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것이 온라인 공익연계광고이다. 본 연구에서는 기업의 온라인 공익연계 광고효과를 검정하고 윤리소비성향의 조절역할을 검정하는 목적을 갖는다. 특히 온라인 공익연계 광고전략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네개의 요인인 온라인 공익연계광고의 인식, 브랜드-소비자관계, 브랜드애착, 애호도 간의 관계 검정을 통해 시사점을 얻고자 한다. 총 324명의 표본을 대상으로 Amos 20.0을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온라인 공익연계광고에 대한 소비자인식은 브랜드-소비자관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친다. 둘째, 브랜드-소비자관계는 브랜드 애착과 고객애호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친다. 셋째, 브랜드-소비자관계는 브랜드 애착과 애호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친다. 이 결과는 온라인 공익연계광고 분야에서 브랜드태도의 영향을 검정한 새로운 시도로의 시사점을 갖는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Literature Review
Ⅲ. Research Model and Hypothesis
Ⅳ. Results
Ⅵ. Conclusion and Implications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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