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수련 이정화 (부경대학교) 조부월 (신구대학)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4권 제4호
발행연도
2009.8
수록면
457 - 474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책만들기 활동이 유아의 언어이해력과 언어표현력 향상에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는 것이다. 유아 대상의 책만들기 활동은 유아들의 경험과 생각을 그림과 글자를 통해 직접 제작한 책의 형태로 표현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연구대상은 경기도 S시 소재의 두 개 초등학교 병설유치원에 재원중인 만 5세 유아 62명이었다. 유치원 한 곳은 실험집단으로 다른 한 곳은 통제집단으로 무선 선정하였다. 5주에 걸쳐 총 15회의 책만들기 활동을 실시한 결과, 실험집단 유아들은 통제집단 유아들에 비해 언어이해력과 언어표현력에서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향상을 보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책만들기 활동이 2007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의 방향에 부합한 언어활동의 하나로 활용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3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