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Ⅰ.『만세전』의 정전화 문제
Ⅱ. 민족 서사로서 『만세전』 읽기
Ⅲ. 균열된 서사로서 『만세전』 다시 읽기
Ⅳ. 마무리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1920년대 지식인/노동자 청년의 3.1 운동과 그 문학적 재현에 관하여-이희철의 「읍혈조」와 염상섭의 「표본실의 청개구리」, 「만세전」을 중심으로-
사이間SAI
2023 .05
<만세전>에 나타난 진화론적 양상과 소설교육에서의 수용 방안
문학교육학
2020 .01
한국 근대소설과 진화론의 수용 ― 염상섭의 「만세전」을 중심으로 ―
현대문학이론연구
2015 .01
3⋅1운동의 소설 형식 - 염상섭의 「만세전」과 현진건의 「고향」을 중심으로 -
한국언어문학
2019 .01
만세전과 일본, 저 너머의 목소리 : 「만세전」을 중심으로
동서인문학
2015 .12
염상섭 초기 문학에 대한 북한 문학사의 인식 변화 양상 고찰 - 중편소설 「만세전」 등에 대한 『조선근대소설사』(2013)의 평가를 중심으로
국어국문학
2022 .03
폭음하는 신체의 침묵과 해방 - 『만세전』 다시 읽기
현대소설연구
2022 .03
식민지 조선 지식인의 자기 신경 절연과 감각의 회복 -식민지 소설에서 후각 주체의 부상이 갖는 의미
구보학보
2019 .01
염상섭 초기 소설의 알레고리 연구 : 소설 텍스트의 구성적 공백과 ‘만세’
한국현대문학연구
2018 .12
1930~40년대 수학여행의 사회 문화적 맥락과 서사화의 의미
로컬리티 인문학
2017 .10
长安的历史叙事与文学想象
중어중문학
2016 .12
“似而不同”:跨越百年的“还乡”叙事
건지인문학
2024 .02
식민지 조선인 청년의 이동과 시선 : 이광수의 『무정』과 염상섭의 『만세전』을 중심으로
한국학연구
2017 .06
한국, 중국, 일본 중학교 영어 교과서 읽기 영역 비교 연구
Studies in English Education
2024 .06
노계가사에 대한 일고찰 ― 문학치료 서사이론을 중심으로 ―
한국시가문화연구
2018 .01
설화에 나타난 과것길의 서사적 기능과 의미
한국언어문학
2016 .01
통합서사의 개념과 통합을 위한 문화사적 장치
통일인문학
2015 .03
한국어 읽기 교재에 나타난 활동 연구 : 통합 교재와 학문 목적 읽기 교재를 중심으로
언어학 연구
2015 .07
어린이책의 다중 서사 양식 탐구 - 『나무 집』과 『코드네임』 시리즈를 중심으로 -
아동청소년문학연구
2022 .12
『인공 지능: 현대적 접근방식』의 서사 분석
수사학
2021 .0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