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육아지원학회 육아지원연구 육아지원연구 제3권 제1호
발행연도
2008.6
수록면
5 - 25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부모교육의 실시현황과 범주에 대한 교사와 어머니의 인식을 알아보고, 효율적인 부모교육 개발을 위한 방향을 제시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었다. 연구의 대상은 서울 지역에 위치한 34곳의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재직하고 있는 교사 102명과 그 기관에 자녀를 보내고 있는 어머니 204명이다. 연구결과 부모교육을 실시하고 있는지, 어떤 종류의 부모교육을 실시하고 있는지, 어떤 종류의 활동에 부모교육에 포함된다고 생각하는지에 대한 교사와 부모의 인식이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부모와 교사가 부모교육에 대한 같은 가정에서 출발할 때 부모교육의 효과가 높게 나타나기 때문에 먼저 부모와 교사가 부모교육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려는 노력이 필요함이 제안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037-002214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