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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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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남궁기찬 (국민대학교) 허정윤 (국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PROCEEDINGS OF HCI KOREA 2017 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발행연도
2017.2
수록면
629 - 632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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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아이덴티티는 기업이 표적고객의 마음속에 심어주기를 원하는 바람직한 연상들(혹은 이미지)을 의미하며 그 구성요소로는 브랜드 네임, 로고, 캐릭터, 징글 등의 구체적 아이덴티티 요소만이 아닌 철학적 가치와 같은 무형적 요소로까지 확장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극-중요도 기준으로는 높은 중요도를 갖는 청각의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에서의 활용도는 그와 비슷한 중요도를 갖는 시각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게 나타나고 있다.
본 연구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구성요소로서의 상대적으로 낮은 활용도를 가지는 청각의 중요성에 대해 주목하고, 청각 사용자 경험을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에 잘 활용한 사례를 제시하고자 한다. 이러한 사례 연구를 통해 청각 사용자 경험은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성요소로서 고려되어야 하는 중요한 분야임을 강조하고, 더 많은 연구의 필요성을 제안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문
ABSTRACT
1. 서론
2. 청각 사용자 경험의 종류
3. 사례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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