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길수 (대전발전연구원)
저널정보
중원대학교 인문사회과학연구소 인문사회과학연구 인문사회과학연구 제2권 제2호
발행연도
2016.10
수록면
87 - 106 (20page)
DOI
10.25117/jhss.2016.10.2.2.8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대전 120콜센터의 운영실태와 시민들의 인식 등에 대한 조사를 바탕으로 대전 120 콜센터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와 같은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콜센터에 관한 문헌을 고찰하고 대전 120콜센터에 대한 실태분석 및 시민의식조사를 실시한다. 결론적으로 대전 120콜센터 운영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방안은 첫째, 민원처리업무에 대해 대전 120콜센터와 대전시청의 부서간에 명확한 업무분장이 이루어져야 한다. 둘째, 대전 120콜센터와 대전시청간에 협력체계를 강화 해야한다는 것이다. 셋째, ARS를 도입하여 상담업무의 효율성을 제고한다. 넷째, 대전 120콜센터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여야 한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콜센터에 관한 이론적 논의
Ⅲ. 대전광역시 대전 120콜센터 운영 실태
Ⅳ. 대전 120콜센터 운영에 대한 시민설문조사
Ⅴ. 결론 : 정책적 함의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80-0007692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