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1권 제4호
발행연도
2006.12
수록면
21 - 32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골프연습장의 서비스공정성이 고객만족, 상황대처능력, 고객애호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기 위한 것이다.
연구대상은 서울, 경기 지역 콜프연습장 소비자를 모집단으로 체계적 무선 표집법을 이용하여 423명을 사용하였다. 신뢰도 검증은 Cronbach's a 방법을 이용하여 검증하였으며 분배공정성은 .8839, 절차공정성은 .8736, 상호작용공정성은 .9183, 고객만족은 .8872, 상황대처능력은 .9263, 고객애호도는 .9002로 나타나 내적 일관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연구에서는 SPSS 프로그램을 사용하였으며, 통계자료 분석기법은 빈도분석, 요인분석, 상관분석, 회귀분석이다.
첫째, 서비스 공정성은 고객만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65.5%(R²=.655)의 설명력을 보이고 있다. 둘째, 서비스 공정성은 상황대처능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67.6%(R²=.676)의 설명력을 보이고 있다. 셋째, 서비스 공정성은 고객애호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53.2%(R²=.532)의 설명력을 보이고 있다. 넷째, 고객만족은 상황대처능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54.2%(R²=.542)의 설명력을 보이고 있다. 다섯째, 고객만족은 고객애호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60.4%(R²=.604)의 설명력을 보이고 있다. 여섯째, 상황대처능력은 고객애호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56.5%(R²=.565)의 설명력을 보이고 있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논의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47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