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5년도 동계학술발표논문지 제19권 제1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67 - 72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새로운 첨단매체의 교육적 가능성이 증대됨에 따라 교육현장에서는 다양한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방식이 시도되고 있다.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 성공여부에 대한 매우 불확실한 상황 속에서 시행착오를 거듭하면서도 끊임없이 사이버 가정학습, IPTV, 디지털교과서, 스마트기기의 활용 등 새로운 기술을 활용한 교육활동을 시도하고 있다. 그러나, 새로운 매체에 대한 교육적 가능성이 아무리 크고 효과적이라고 할지라도 학교 현장에서 매체의 보급과 활용의 일반화는 현장 교원들의 인식에 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교육현장의 초·중등교원들의 인식을 통해서 스마트기기의 특성을 바르게 파악하여 교육현장에 스마트교육을 자연스럽게 도입하고 빠른 정착을 위한 시사점을 도출하고자 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3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