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머리말
1. 해방 직후와 교수요목시기
2. ‘재통일사회’ 고려 : 1차 교육과정
3. 성격을 감춘 고려 : 2차~4차 교육과정
4. ‘귀족사회’ 고려 : 5, 6차 교육과정
5. 회귀와 반복 : 7차 교육과정과 그 이후
맺음말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2015 개정 중학교 「역사」교육과정의 구성 체계 및 현장검토본의 내용 분석 - 고려 시대를 중심으로 -
역사학연구
2017 .02
고등학교 『한국사』교과서 단원 도입부의 형태와 특징 : 해방 이후부터 2011 개정 교육과정까지
역사와실학
2017 .08
제5차 교육과정기 국사교과서 고려사 서술
역사와교육
2021 .11
2020년 간행(2018년 교육과정) 중고등학교 역사교과서의 조선사 서술 검토
한국사학보
2020 .08
2009 개정교육과정과 고등 『한국사』교과서의 麗蒙交流史 서술 분석
탐라문화
2017 .02
제6차 교육과정기(1992~96) 중·고등학교 『국사』 교과서의 고려 시대 내용 분석
역사와교육
2022 .05
역사 교육과정 개발 방법 : 역사교육 개선의 방향 설정과 역사교육 연구 성과 활용 방안을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8 .06
2015 개정 역사 교육과정에 따른 고려시대 내용 체계와 내용요소 분석
역사학연구
2021 .01
새 역사과 국가교육과정 구성 방향 모색을 위한 비판적 성찰
역사교육
2021 .03
제5차 교육과정기 고등학교 『국사』교과서의 고대사 서술 특징과 배경
역사와교육
2021 .11
초등 역사 교육과정과 교과서 내용 검토 : 2007 개정교육과정부터 2015 개정교육과정까지
역사교육
2018 .09
2007․2009 교육과정 개정에 따른 한문과 교과서의 변화 양상-중학교 한문 교과서를 중심으로-
漢文敎育論集
2015 .01
역사과 교육과정 거버넌스 사례로 보는 교과서 발행제
역사와교육
2022 .11
2015 개정 중학교 역사 교과서의 고려시대사 서술 분석
역사와 담론
2021 .01
교육과정 규정력과 교과서 집필자 행위주체성에 대한 사례 연구 – 2015 개정 역사과 교육과정 『한국사』 교과서를 중심으로 –
역사와교육
2023 .05
역사 교사의 교육과정 재구성 사례연구
역사와 담론
2015 .04
‘역량’과 역사 교육과정 구성: ‘2015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역사교육
2020 .03
제4차 교육과정기 고등학교 국사교과서의 고대사 서술 특징과 배경
대구사학
2019 .01
중·고 역사 교육과정과 교과서의 동양사 내용 체계 분석 : 2011 부분 개정 교육과정과 중국사 학습 내용 요소를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8 .09
2009 교육과정에 따른 고등학교〈한국사〉 수업의 내용 구성
역사와 세계
2015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