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Ⅰ. 서론
Ⅱ. 2015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과 C3Framework의 개정 배경 및 주요특징
Ⅲ. 2015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과 C3Framework의 비교
Ⅳ. 논의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시민교육을 위한 미국 사회과의 노력 - C3 framework의 탐색 -
교육과정평가연구
2015 .01
2015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 법 영역 내용 체계에 대한 비판적 분석 -핵심 개념, 일반화된 지식을 중심으로-
법과인권교육연구
2020 .01
한국과 호주 초등사회과 교육과정 비교를 통한 초등사회과 교육과정 통합 방식 탐색
초등교육연구
2024 .01
한국 사회과 교육과정의 변천과 양상 : 교수요목기에서 2009 개정 교육과정까지
사회과교육
2015 .03
교육과정 실행의 관점에서 본 2022 개정 초등사회과 교육과정의 주요 특징과 논쟁점
사회과교육연구
2023 .05
사회과 교육과정의 핵심개념 국제 비교: 한국, 미국, 싱가포르, 캐나다, 호주를 중심으로
시민교육연구
2019 .01
2015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 운영 실태와 개선 방안 : 초등학교 3∼4학년을 중심으로
교육연구
2021 .01
핵심역량 계발 관련 2009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 인식
사회과교육
2015 .09
캐나다 온타리오와 호주의 사회과 교육과정 및 미국 C3 Framework의핵심 개념, 일반화된 지식과 기능 관련 내용 분석: 역사 영역을 중심으로
교과교육학연구
2016 .01
2015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의 특징과 쟁점 분석
교육혁신연구
2018 .01
사회변화의 측면에서 본 2015 개정 초등 사회과교육과정 역사 영역의 한계와 개선 방향: 내용 조직 원칙을 중심으로
교원교육
2020 .01
역량 함양을 위한 사회과 교육과정 설계 방향 탐색
시민교육연구
2017 .01
사회과 교육과정의 변화와 법교육
법교육연구
2017 .01
2022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의 사회과 역량 반영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 인식 조사 연구
사회과교육
2024 .06
위기에 처한 한국 사회과교육 - 진단과 처방 -
사회과교육연구
2016 .05
법교육 영역에서의 초등사회과교육과정의 변화와 초등교사 양성대학 교육과정의 과제
사회과교육
2017 .03
2022 개정 사회과 및 도덕과 교육과정의 법교육 내용 요소 분석
법교육연구
2024 .04
통합사회과의 역사적 결실: 1997년 뉴질랜드 사회과 교육과정의 등장 배경과 특징
사회과교육연구
2023 .05
문·이과 통합형 사회과 교육과정 개정을 둘러싼 사회과교육의 이상과 현실의 괴리에 관한 연구 - 사회과 통합교육과정에 관한 갈등을 중심으로 -
사회과교육연구
2015 .1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