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28권 제4호
발행연도
2008.1
수록면
313 - 330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의 협동심 증진을 도모하고, 유아교육 현장에서 보다 효율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협동활동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이를 실제적으로 적용해 봄으로써 그에 대한 효과를 검증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국내․외 관련 논문 및 자료들의 문헌고찰을 토대로 만 5세 유아의 협동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였으며, 개발된 협동활동 프로그램이 유아의 학습 관련 사회적 기술, 언어표현능력, 정서지능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하였다. 결론적으로 본 연구에서 개발된 협동활동 프로그램은 유아의 학습 관련 사회적 기술, 언어적 표현능력 및 정서지능을 증진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뿐만 아니라 유아의 전인적 발달을 도모할 수 있는 대안적 모델을 제시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서의 적용가능성을 시사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