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37권 제4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397 - 420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들에게 교육적 환경과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계획, 실행하는 유아교사의 유아교수매체에 대한 이미지를 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유아교사들이 유아교수매체를 올바르고 효과적․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사 연수 내용 및 지원방안에 대한 방향을 모색해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Q-방법론을 사용하였고, 개방형설문지를 통해 254개의 Q-모집단을 구성하였으며, 빈도가 높은 순서대로 48개의 Q-표본을 선정하였다. P-표본은 유치원교사 25명, 어린이집교사 22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유아교수매체에 대한 이미지를 Q-표본에 분류하도록 한 후 이를 PASW 18.0을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유아교사의 유아교수매체에 대한 이미지는 ‘유아교수매체 개념-학습형’, ‘유아교수매체 환경-기능형’, ‘유아교수매체 규준-업무형’으로 명명하여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