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전문경영인학회 전문경영인연구 전문경영인연구 제19권 제2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139 - 159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우리나라 교육산업은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다양한 서비스 개발을 통해 차별화 경쟁을진행하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소비자의 지각가치를 통하여 명품교육서비스 측정모형을개발하고 관련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는 부산시 소재 4개 사설교육기관에서 226명을 대상으로 설문지를 받았으며유효한 172부가 본 연구의 최종 분석 자료로 이용하였다. 자료의 처리는 spss 18.0을활용하여 설문문항의 타당성 검증과 응답자의 신뢰성을 검증하기 위해서 탐색적요인분석과 신뢰성 분석을 실시하였다. 그리고 가설검증을 위해서 델파이기법 및분산분석을 실시하였다. 분석결과 명품교육지각에는 사회지향적 가치가 자아지향적 가치보다 더 큰 영향을 미치는것으로 타나났으며, 명품교육서비스는 그렇지 않은 교육서비스보다 명품교육서비스지수가 더욱 높을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의 결과는 명품교육지각 가치 및 명품교육서비스는 측정모형을 제시함으로써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마케팅전략에 대한 이론적이고 실무적인 제안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