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표지]
[목차]
‘표’ 목차
‘그림’ 목차
[Ⅰ. 조사 개요]
1. 조사배경 및 목적
2. 조사 내용 및 방법
3. 조사기간 및 조사자
[Ⅱ. 일반 현황]
1. 명품 플랫폼 현황
2. 관련 법규
[Ⅲ. 소비자 불만 현황]
1. 소비자 불만 현황
2. 주요 불만 유형 및 사례
[Ⅳ. 명품 플랫폼(모바일 앱)의 정보제공 실태]
1. 거래조건 정보의 표시 위치 및 접근성
2. 주요 거래조건 정보 제공 실태
[Ⅴ. 명품 플랫폼 약관 분석]
1. 조사 개요
2. 조사 결과
[Ⅵ. 명품 플랫폼 이용 관련 설문조사]
1. 소비자 인식조사 개요
2. 설문조사 결과
[Ⅶ. 문제점 및 개선 방안]
1. 전자상거래법에 따른 청약철회권 보장 필요
2. 전자상거래법상 사업자 정보 표시 준수
3. 반품비용 책정 기준에 대한 개선 필요
4. 판매자 주문취소 시 환급 기간 준수
5. 상품정보 등 주요 거래조건 정보 표시 개선
6. 불공정한 약관 개선 필요
[Ⅷ. 향후 조치 계획]
1. 사업자 자율 개선 권고
2. 소비자 정보 제공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명품 소비 및 명품 쇼핑 앱(플랫폼) 관련 U&A 조사
리서치보고서
2024 .03
명품 왜 올리고 왜 사는가
더스쿠프
2023 .02
[Current Economy] 부메랑 맞은 명품 플랫폼_명품을 왜 ‘머트발’에서 사?
더스쿠프
2023 .06
2022 명품 소비 관련 인식 조사
리서치보고서
2022 .02
명품 플랫폼 세대교체… ‘머·트·발’ 지고 뜨는 곳은
한경BUSINESS
2024 .05
전통시장 명품화 전략 연구
정책연구
2015 .12
[Current Economy] 명품가격 해마다 팍팍 오르는 이유_명품은 배짱을 튕길 만했다
더스쿠프
2020 .08
[Company Insight] 신세계백화점│명품전략의 그림자_명품이 어디 거기만 있답니까
더스쿠프
2020 .02
[TREND] F&B에 빠진 명품 브랜드 : 구찌·디올서 미식도 즐기고 명품도 사고
매경이코노미
2022 .05
[최순화의 마케팅 ‘와우’] 명품 걸친 취준생, 이미지 좋을까 나쁠까
매경이코노미
2024 .07
마케팅 믹스를 활용한 한국 중소기업의 브랜드 명품성 구축에 대한 연구
벤처창업연구
2018 .12
택시 플랫폼 이용 실태조사
조사보고서
2022 .08
[Business Point of View] 명품 가격인상의 근원_명품의 배짱과 양극화의 그늘
더스쿠프
2023 .10
[프로덕트] Kㅡ명품푸드의 선두주자 ‘명품진액’
넥스트 이코노미
2023 .10
[CASE STUDY] 망한다던 파페치가 살아났다 명품 플랫폼 업계도 놀란 변화
한경BUSINESS
2025 .03
20대 중국 여성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유형과 명품 구매 행동에 관한 연구
국제경영연구
2020 .01
우리나라 20대 소비자의 명품 및 명품모방품 소비행태에 관한 탐색적 연구
벤처창업연구
2015 .04
[Infographic] 명품 콜라보 허와 실_명품을 두른다고 호박이 수박되랴
더스쿠프
2020 .03
[이민우의 명품 와인이야기] 명품 회사〈케링그룹〉가 만드는 명품 화이트 와인 아이슬 빈야드 소비뇽 블랑
매경럭스맨
2022 .08
소비자 지각가치를 통한 명품교육서비스 측정모형 개발
전문경영인연구
2016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