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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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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디지털정책학회 디지털융복합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제13권 제4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89 - 100 (1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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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우리나라 CCTV융합채널 업계에서 마케팅믹스의 특성이 브랜드 이미지, 대리점 지각, 전환장벽과 대리점의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본 연구는 마케팅 믹스요인을 외생요인으로 하고 브랜드 이미지, 대리점 지각, 전환장벽을 매개변인으로 하고, 대리점 충성도를 결과변인으로 하는 구조방정식모형으로 구축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8개의 가설을 설정하고, 전국의 191개 업체를 대상으로 설문조사하여 얻은 자료를 AMOS20과 SPSS20을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그 결과, 마케팅 믹스 중 제품공급과 가격이 브랜드 이미지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으며, 광고만이 대리점 지각에 영향을 미치고 있음이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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