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사회교과교육학회 사회과교육연구 사회과교육연구 제24권 제4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105 - 116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논문은 초등교사의 사회과 수업 속에 나타난 수업전략 구현 양상과 특징을 분석하고 교사의 수업전문성 구현 차원에서 그 의미를 탐색하였다. 이를 위해 교육부와 시도 교육청에서 제공한 우수수업동영상 사이트에서 51개의 분석대상 수업사례를 선정하고 수업목표, 수업방법, 기법을 중심으로 한 분석틀에 따라 수업전략 구현양상을 분석하였다. 그 결과 초등교사의 수업전략 구현양상은 크게 동기유발을 위한 교사 자료 제시에 따른 문답’→‘교사의 목표 및 내용 안내’→‘개인 또는 모둠, 전체 활동’→‘적용, 보충, 심화 활동’→‘정리 및 평가’의 5단계로 유형화할 수 있었으며 이 속에서‘학생중심을 가장한 교사중심 수업전략’,‘조사-토의-발표 중심의 단순화된 수업전략’,‘수업방법과 연계된 수업전략’구현의 특징을 찾을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