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청람어문교육학회 청람어문교육 청람어문교육 제67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235 - 263 (2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독서 워크숍을 활용하여 예비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교양과목을 개발하고 그 효과를 확인하였다. 본 연구에서 개발한 교양과목은 크게 두 가지 성격을 갖고 있다. 하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독서 교양과목이고, 다른 하나는 예비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교과독서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환기시키기 위한 것이다. 일정한 이론적 토대에 따라 구성 요소, 구성 및 진행 원리, 실제 사례를 소개하였다. 그리고 실제로 수업을 수강한 학생들의 독서 교육 목표에 대한 인식과 독서 동기의 변화를 확인하였다. 확인 결과 수강생들은 독서 교육 목표와 관련하여 교과독서지도와 연결할 수 있는 요인에서 유의미한 신장을 보여주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