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17권 제2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285 - 293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축구 및 풋살 이벤트를 활용한 축구용품 세일즈 프로모션 서비스와 브랜드 가치 및 충성도 변인 간의인과관계를 이론적으로 정립하는 한편, 서비스에 대한 중요성과 시사점을 도출하여 축구용품 브랜드들의 세일즈 프로모션 전략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2018년 9월 3일부터 12월31일까지 축구용품 세일즈 프로모션에 참여한 경험이 있는 만 19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수행했다. 회수된 615부 설문지 중 신뢰성이 부족한 83부를 데이터 코딩에서 제외했으며, 데이터 클리닉을 실시한 후 517부의 자료를최종 분석에 이용했다. 자료처리는 IBM SPSS Statistics(ver. 21.0) 통계분석 프로그램을 이용했다. 따라서 조사 대상자의 특성을 확인하기 위한 빈도분석, 조사도구의 신뢰도 및 타당도 검증을 위한 내적일관성과 탐색적 요인분석을 실시했다. 또한 변인 간의 관계를 확인하는 상관분석과 영향력을 규명하기 위한 단순회귀 및 다중회귀 분석을 실시했다. 연구결과 첫째, 축구용품 세일즈 프로모션 서비스는 인지, 차별성, 서비스 순으로 브랜드 가치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축구용품 브랜드 가치는 충성도 하위요인 태도적 및 행동적 변인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축구용품 세일즈 프로모션 서비스는 충성도 하위요인 태도적 및 행동적 변인에 차별성, 인지, 서비스 순으로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