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건휘 (상지영서대학교) 박진호 (원광보건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12권 제3호
발행연도
2018.4
수록면
1 - 15 (15page)
DOI
10.21184/jkeia.2018.4.12.3.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서울시내 연말 디너쇼를 진행하는 3군데 특급호텔을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조사하였다. 총 300부의 설문지를 배포하여 불성실하게 응답한 62부의 설문지는 제외한 총 238부의 유효한 설문지를 최종적인 분석 자료로 이용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호텔이벤트 기획이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은 호텔이벤트 기획품질이 감성 이미지와 자아표현 이미지에 유의하게 나타났다. 둘째, 호텔이벤트 기획 품질이 브랜드 신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결과는 호텔이벤트 기획품질이 브랜드 신뢰에 유의하게 나타났고, 또한 호텔이벤트 서비스 품질에 대한 결과는 호텔이벤트 서비스 품질이 브랜드 신뢰에 유의하게 나타났다. 셋째, 호텔이벤트 기획 품질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결과는 호텔이벤트 기획품질이 행동적 충성도에 유의하게 나타났다. 또한 호텔이벤트 서비스 품질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결과는 호텔이벤트 서비스품질이 행동적 충성도에 유의하게 나타났다. 이에 호텔에서는 다양한 목적의 이용객을 만족시킬 연회시설을 갖추어야 하는 것은 물론이고 고객들이 편의 시설에 접근이 용이 할 수 있도록 물리적 시설을 확충해야 할 것이다. 그리도 호텔 마케팅 부서에서는 디너쇼와 관계한 유명 연예인의 홍보도 중요하지만 보다 효과적인 브랜드 이미지 전략을 수립하여야 할 것이다.

목차

ABSTRACT
I. 서론
II. 이론적 배경
III. 연구방법
IV. 분석 결과
V. 결론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1-002050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