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융합학회 한국융합학회논문지 한국융합학회논문지 제8권 제12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317 - 327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항공사 기내식 서비스품질, 항공사의 고객만족, 브랜드이미지와 브랜드충성도와의 융합적 관계를 분석하는데 있다. 본 연구에서는 항공사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지 170부를 SPSS 18.0window 를 통해 요인분석, 신뢰도분석, 상관관계분석, 다중회귀분석을 진행하여 연구결과를 도출하였다. 분석결과는 기내식 서비스품질 요인은 음식요인, 서비스요인과 청결요인으로 도출되었다. 첫째, 기내식 서비스품질요인 중 음식요인 고객만족에 정(+)의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둘째, 음식요인과 서비스요인은 브랜드이미지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쳤다. 셋째, 고객만족은 브랜드이미지와 브랜드충성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브랜드이미지도 브랜드충성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연구를 통해서 보면 항공서비스에 있어서 기내식 서비스품질 관리, 고객만족, 브랜드이미지 그리고 브랜드충성도 모두가 항공사의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에 매우 중요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