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국문초록
1. 논의의 전제
2. 과정 중심 평가와 교과 내용 재구성
3. 과정 중심 평가 수업의 설계와 사례 분석
4.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s】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2015 교육과정 성취기준의 양상과 교육과정발전을 위한 논제
한국초등국어교육
2016 .01
2022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듣기⋅말하기’ 영역에 대한 비판적 검토
한국초등국어교육
2023 .04
국어과 교육과정에 대한 현장으로부터의 질문과 도전 - 교육과정 기획자로서의 교사의 출현 -
문학교육학
2022 .03
2015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의 ‘문학’ 영역 검토 - ‘공동체·대인 관계 역량’을 중심으로 -
돈암어문학
2019 .12
중학교 국어과 교육과정에 제시된 인성교육 내용 분석
효학연구
2020 .01
예비교사의 교과 통합 수업 능력 함양을 위한 국어과 강좌 운영 사례
한국초등국어교육
2022 .12
백워드 교육과정 2.0 템플릿 기반 초등 저학년 교과 융합형 국어과 수업 개발 및 적용 - 문법 영역을 중심으로 -
한국초등국어교육
2022 .12
국어과 교육과정 문해력의 관점에서 바라본 초등 교사의 성장 -『마당을 나온 암탉』 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문학교육학
2017 .01
기로에 선 국어교육 : ‘국어’ 교과는 어떤 선택을 해야 하는가?
국어교육연구
2019 .06
교과 간 융합 교육 사례로서의 국어-과학 창의 융합 수업 구성 사례 분석 연구
인문과학연구
2019 .03
2015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의 듣기⋅말하기 영역에 대한 사용자 관점에서의 평가
한국초등국어교육
2023 .04
미래 사회를 준비하는 국어교육 연구의 과제
국어문학
2016 .03
국어과 탐구 기반 수업 방안 연구 - 2022 개정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한국초등국어교육
2023 .04
한자와 어휘 자료에서 한문과 핵심역량 함양과 수업 구현 사례
漢字漢文敎育
2017 .01
국어과 성취기준 상세화에 대한 통시적 고찰
한국초등국어교육
2022 .10
국어교과에 대한 사회적 요구와 교육현실 : 대학생들의 인식 조사를 중심으로
국어교육연구
2015 .10
북한의 초급중학교 국어과 수업 양상 연구 -북한의 ‘국어교수방법론(사범대학)’, ‘국어교수참고서(초급중학교 제1학년)’, ‘국어교수설계(사범대학)’ 분석을 중심으로-
한글
2022 .12
국어과 교육과정 개정 과정과 결과에 대한 비판적 고찰 - 2009 개정에서 2015 개정을 중심으로
우리말교육현장연구
2018 .01
‘좋은 수업’에 대한 국외 한국어 교사들의 인식 조사 연구
인문학연구
2020 .01
국어과 예비 교사의 교과 융합형 수업 구성 양상에 관한 분석적 고찰
국어교육연구
2015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