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융합학회 한국융합학회논문지 한국융합학회논문지 제11권 제5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83 - 189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성인 학습자의 영어 패턴 연습에 대한 측정 시기별 습득 효과를 알아보고자 40대와 65세 이상의 성인 기초 영어 학습자 집단과 유사한 영어 수준에 있는 8세 아동 집단을 대조군으로 하여 패턴 연습으로 학습한 내용을 측정 시기를 달리하여 진단하였다. 먼저, 연구 참여자를 대상으로 사전 테스트 실시 후 유사한 영어 수준에 있는 학습자를 선정하여 인칭 일치와 시제의 학습 내용을 패턴 연습으로 지도 한 후 사후 테스트를 하였고, 4주 후 다시 지연 테스트를 실시하였다. 그 결과 성인 학습자의 경우 사후 테스트에서는 40대 학습자가 가장 높은 상승폭을 보여주었고, 65세 이상의 성인 학습자도 아동과 비교하면 더 우수한 습득 효과를 보여주었지만, 지연 테스트에서는 타 연령에 비해 가장 큰 하락폭이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성인 학습자의 특성을 이해하고 약점을 보완한 교수법 연구가 필요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