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서천천 (중앙대학교 패션학과 박사과정) 김미현 (중앙대학교 패션디자인전공 부교수)
저널정보
커뮤니케이션디자인협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제66권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21 - 34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1인 미디어 시대에 SNS를 기반으로 실시간 방송을 통해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중국 개인방송 왕홍의 PR 활동 연구를 통한 제품 홍보 마케팅 방안 모색에 관한 것이다. 연구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1인 미디어 시대에 중국 왕홍의 개인방송에 관한 이론적 고찰을 통하여 중국 1인 미디어 개인방송의 현황과 PR 활동의 효과를 이해한다. 둘째, 중국 1인 미디어 개인방송에서 왕홍이 소개하는 제품에 대한 PR 활동 사례 조사 및 분석을 통해 그 특성을 살펴본다. 셋째, 중국 왕홍의 개인방송에 나타나는 제품 홍보 특성을 PR 활동의 관점에서 그 특성을 도출한다. 본 연구의 결론은 첫째, 왕홍은 SNS 스타로서 광고 모델이 되어 소비자의 구매 의도를 높이는 콘텐츠를 제공하여 PR 활동을 하는 경제적 매체라 할 수 있다. 둘째, 왕홍의 개인방송 PR 활동 사례에서 왕홍은 제품소개, 제품 시연 및 체험, 제품 후기 및 홍보, 팔로워 관리와 같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경쟁력을 가지고 있었다. 셋째, 왕홍 경제는 중국에서 마케팅 이슈로 PR 활동, 플랫폼 기술의 발달, 소비 심리의 변화, 산업의 변화와 같은 다양한 요인이 배경이 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