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나나 (연무중학교)
저널정보
서울대학교 교육종합연구원 The SNU Journal of Education Research The SNU Journal of Education Research Vol.29 No.3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53 - 84 (3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시민 참여 역량이란 사회의 능동적인 구성원으로서 자발적 관심과 비판적 시각을 바탕으로 타인과 공동체의 여건을 개선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참여하는 역량을 일컫는다. 이 연구는 도덕과 윤리적 시민 교육이 학생들을 세상에 바람직한 변화를 불러오기 위해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시민으로 육성해야 한다는 점에 착안하여, 시민 참여 역량을 증진하기 위한 도덕과 프로젝트 수업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수행되었다. 이에 이 연구는 도덕과 프로젝트 수업이 학생들의 시민 참여 역량 함양에 어떤 효과가 있는지 밝히고, 학생들의 시민 참여 역량 신장을 위해 도덕과 프로젝트 수업이 어떻게 이뤄져야 하는지 체계적으로 규명한 뒤 실제 적용 사례를 함께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