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두성림 (공주대학교 경영학과 박사과정) 장석인 (공주대학교)
저널정보
KNU기업경영연구소 기업경영리뷰 기업경영리뷰 제10권 제3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421 - 440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오늘날 많은 기업들은 급변한 시장 환경에서 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어떻게 추진할 것인지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본 연구는 내몽골 자치구의 유제품 기업의 직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이론적 배경하에 실증검증을 하였다. 즉 본 연구는 중국 내몽골자치구 유제품기업 조직 구성원들의 심리적 임파워먼트와 조직신뢰 및긍정심리자본 등 3 가지 변수 간의 인과관계를 분석하고자 한다. 특히 유제품기업에서 조직구성원들의 심리적 임파워먼트(psychological empoerment)와 긍정심리자본(positive Psychological Capital) 간에서 조직신뢰(organization Trust)의 매개효과를 확인하고자 한다. 연구 결과는 첫째, 심리적 임파워먼트가 조직신뢰에 정(+)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입증되었다. 둘째, 조직신뢰는직원의 긍정심리자본에 정(+)에 영향을 준다고 나타났다. 셋째, 심리적 임파워먼트와 긍정심리자본 간의 관계에서 정(+)에 영향을 밝혀졌다. 넷째, 심리적 임파워먼트와 긍정심리자본 간의 관계에 있어 조직신뢰 매개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