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장석인 (공주대학교)
저널정보
KNU기업경영연구소 기업경영리뷰 기업경영리뷰 제10권 제4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81 - 106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IMF 외환위기와 신자유주의 물결 그리고 세계화에 따라 우리나라는 사회적 및 경제적인 측면에서 어려가지 위기에 직면하게 되면서 사회적 기업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사로 부각되고 있다. 본 연구는 사회적 기업에 대한 인식이나 태도 등을 분석하여 지역사회의 사회적 기업에 대한 사회적 가치의 합리성, 지역사회의 빈곤 대책으로써 효과성, 사회적기업을 통해서 취약계층의 자활여부에 대하여 사회적책임이나 조직몰입 등 긍정적인 태도를확인하고자 한다. 특히 본 연구는 대전·충남 사회적 기업에 근무하는 조직구성원을 대상으로 기업의 사회적책임활동(CSR)과 셀프리더십, 자기효능감 및 조직성과(특히 조직몰입) 간의 인과관계를 분석하고자 한다. 연구결과사회적책임활동(CSR)과 셀프리더십이 조직몰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자기효능감은 책임활동(CSR)과 셀프리더십 및 조직성과 간의 매개효과 역할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8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