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선미 (한국상담원대학원대학교) 주영아 (한국상담대학원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0권 제2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331 - 346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중학생을 대상으로 부모학업성취압력이 중학생의 학업성취와 심리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에서 사회적 지지의 조절효과를 알아보는 것이다. 연구대상은 서울소재의 학원에 다니는 중학생 300명이다. 수집자료는 SPSS 22.0을 사용하여 기술통계, 상관분석, 위계적 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학업성취압력, 사회적 지지, 심리적 안녕감, 학업성취 간에는 유의미한 상관관계가 나타났다. 둘째, 학업성취압력과 심리적 안녕감의 관계에서 사회적 지지의 조절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학업성취압력과 학업성취의 관계에서 사회적 지지의 조절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