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강수진 (전남대학교) 최문홍 (전남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0권 제4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707 - 720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영어 독서 활동이 초등학교 학생들의 영어 학습에 대한 인식 변화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볼 목적으로 수행되었다. 설문조사와 행동 관찰을 통해 영어 독서 활동 전과 후의 인식 차, 독서량과 읽기・쓰기 능력 향상도 간 관계 등을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영어 독서 활동과 쓰기 능력의 발달, 쓰기 능력과 읽기 능력의 발달은 유의한 상관성이 있음을 밝혔다. 대다수 학생들은 독서 활동 후 실시한 수행 평가에서 독서 활동 전보다 더 적절한 어휘를 사용하였으며, 글을 더 정교하게 구성하였고, 글을 읽는 사람의 관점을 수용하여 자신의 주장을 더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었다. 이를 근거로 영어 독서 활동이 읽고 쓰는 능력의 발달과 함께 영어 학습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신장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제안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