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진두 (서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출판학회 한국출판학연구 한국출판학연구 제42권 제4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5 - 32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한국, 미국, 일본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의 내용구성을 비교 분석하였다. 단원 구성은 한국, 일본은 읽기. 듣기/말하기. 쓰기 등의 언어 기초능력에 따라 단원을 구성하였고, 미국 국어 교과서는 주제 위주였다. 한국, 일본 국어 교과서 장르는 비슷하고, 미국은 모든 장르가 고르게 분포되어 있다. 한국, 미국, 일본의 국어 교과서 작품의 주제는 국가, 민족, 사회 공동체의 선을 장려하는 글이 많았다. 한국, 미국, 일본 세 나라 모두 자국 작가의 작품 위주로 국어 교과서 내용을 구성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