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강재완 (세종대학교) 이형룡 (세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관광학회 관광학연구 관광학연구 제40권 제4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149 - 163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호텔 고객 접점 직원의 직무크래프팅과 직무소진 및 직무열의의 관계와 직무소진의 매개효과를 검증함으로써 호텔산업에 있어서 효율적인 경영성과 및 인적자원관리를 위해 유용하게 적용될 수 있는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호텔 고객 접점 직원의 직무크래프팅은 직무소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호텔 고객 접점 직원의 직무크래프팅은 직무열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호텔 고객 접점 직원의 직무소진은 직무열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호텔 고객 접점 직원의 직무소진은 직무크래프팅과 직무열의의 영향관계에서 매개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를 통해 본 연구에서는 인적자원관리가 중요한 호텔산업에서 조직의 효율성을 개선하고 경영성과를 향상시키는 이론적, 실무적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