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채원 (건국대학교) 이준우 (호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골프학회 골프연구 골프연구 제11권 제2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1 - 13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마케팅믹스 요인에 대한 결과를 통해 골프웨어의 마케팅 전략을 제시할 수 있는 자료로 활용하는데 목적이 있다. [방법] 본 연구에서는 골프웨어의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마케팅믹스 요인을 분석하는데 Kano 모형을 적용하여 이원적 분류를 통해 Timko의 만족계수를 산출하였다. [결과] 첫째, 골프웨어의 마케팅믹스 요인별 문항에 대한 품질분석은 다르게 나타났다. 둘째, Kano 모형을 통한 Timko의 고객만족 계수에서는 만족계수와 불만족계수가 상이하게 나타났다. 셋째, Timko 분석을 이용한 골프웨어 제품의 마케팅믹스 요인에 대한 분포는 Kano 모형에 따른 분류 값과 일치하지 않았다. [결론] 따라서 골프웨어 제품의 마케팅믹스 요인에 대한 만족계수가 높은 문항은 지수를 높이는 방안을 제시하고 불만족계수는 해결방안을 모색할 필요성이 있다는 결론을 얻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