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전기제 (공군사관학교) 신승아 (세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골프학회 골프연구 골프연구 제16권 제1호
발행연도
2022.3
수록면
1 - 11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 스크린골프장 서비스품질요소를 이원적 품질분류 기법을 활용하여 소비자의 요구 및 객관적·주관적 만족도를 분석하는 것이다. [방법] 대상은 스크린골프를 경험한 성인 중 2021년 10월부터 3개월 간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였고, 최종 250부를 사용하였다. 이 연구의 자료처리는 ‘Microsoft Office Excel 2020’을 사용하여 빈도분석, 고객만족계수 산출, PCSI 지수를 도출하였다. [결과] 첫째, Kano 분석을 통한 분류결과, ‘고객에 대한 개인적 관심’, ‘고객의 입장생각’, ‘고객요구 충분히 이해’ 등의 요인이 일원적 품질요소로 분류되었다. 또한, ‘직원들의 친절성’, ‘고객요구 신속대응’등의 요인은 매력적 품질요소로 분류되었다. ‘편리한 영업시간’은 당연적 품질요소로 분류되었다. 둘째, 고객만족계수의 Better 지수는 ‘향후 제공될 서비스공지’, 현대화된 시설’의 항목순으로, Worse 지수는‘고객요구 충분히 이해’, ‘현대화된 시설’의 항목별 순으로 나타났다. 셋째, PCSI 지수 산출 결과, ‘향후 제공될 서비스 공지’, ‘고객요구 충분히 이해’순으로 나타났다. [결론] 스크린골프장 운영자는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하여 정확하고, 신속하며, 고객의 요구에 맞춘 친절한 서비스 등을 제공해야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